맛난 점심과 IT

[오늘의 다운로드] 윈도우 청소기 CCleaner + 청소 단축키 만들기 본문

무료 소프트웨어/PC용 무료 소프트웨어

[오늘의 다운로드] 윈도우 청소기 CCleaner + 청소 단축키 만들기

세감터 2008. 10. 6. 14:00

윈도우는 사용하면 할 수록 이런저런 부산물들이 많이 생기는 구조라고 하더군요. 캐쉬라던가 임시 파일들 등등...

그 임시파일들을 저장해놓은 위치도 구석구석, 참 잘도 숨겨놓습니다. 찾기가 쉽지 않죠.이렇게 윈도우즈가 남긴 흔적들을 한방에 말끔히 청소해주는 유틸리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최고의 윈도우즈 찌꺼기^^ 청소기'로 자주 소개되는CCleaner를 좀 더 쉽게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우선 많은 분들이 소개를 해주셨기 때문에 

내가 쓰는 CCleaner 옵션 :: 아크비스타 :: 아크몬드의 비스타블로그
SkySummer.com ::: 여름하늘 ::: 내 PC를 청소해 주는 CCleaner (Crap Cleaner)

등등... 많은 분들께서 소개해주셨고, 
또 라이프해커에서는 최고의 윈도우즈 관리도구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투표 결과

한달에 한번정도는 꼭꼭 CCleaner를 이용해서 정리해주곤 합니다. 자주 애용하는 필수 프로그램이지요.

더 많은 얘기를 하는것은 CCleaner를 소개해주신 위의 많은 분들의 얘기를 반복하는것이라 생각되니 여기까지 하기로 하구요.

저는 CCleaner를 단축키로 한방에 실행하고 청소까지 하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필요한 옵션을 미리 설정해 놓습니다.

CCleaner가 자동 실행되면 수행할 옵션을 미리 정합니다. (쿠키나 최근 문서등을 지우기 원하지 않으시면 체크해제해주세요.)

image

다음으로는 설정의 고급탭에서  "Save all settings to INI file" 옵션 체크

image

아래처럼 파일로 옵션을 볼수도 있습니다.(이 파일을 수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image

노트: 쿠키에는 인터넷 사이트 접속시 필요한 인증키가 저장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체크해제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자동실행 CCleaner 바로가기 만들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새로만들기>바로가기 선택

image

다음에 "바로가기를 만들 항목을 선택하십시오." 창에 설치된 CCleaner 경로를 찾아 지정합니다.

C:\Program Files\CCleaner\CCleaner.exe

image

끝에 /AUTO 스위치를 추가합니다.

"C:\Program Files\CCleaner\CCleaner.exe" /AUTO

/AUTO 스위치는 CCleaner를 자동으로 실행하고 GUI를 보이지 않도록 하는 옵션입니다.

바로가기 이름에 보기 좋게  "Run CCleaner"라고 입력합니다. 이제 바탕화면에 단축 아이콘이 만들어졌습니다.

image

아이콘 속성의 바로가기 키 값으로 적당한 값을 넣습니다. (예를들어 1을 입력하면 Ctrl + Alt + 1이 단축키가 됩니다.)

image

이제 Ctrl + Alt +1 을 누르면 UAC 창이 뜨고, 계속을 누르면 백그라운드로 CCleaner가 자동으로 컴퓨터를 청소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image



CCleaner 다운로드 (여기서 야후툴바가 포함되지 않은 슬림버전을 받으세요. 또는 USB에 넣어 다니시려먼 포터블 버전을 받으시고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