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 점심과 IT

실패를 극복하기 위한 6가지 Tip 본문

라이프해커

실패를 극복하기 위한 6가지 Tip

세감터 2008. 12. 19. 14:08
failure3.jpg

이미지출처. Keep4u

최근에 인생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본적이 언제인가요?

실패를 성공의 재료로 인식해본적이 있으신가요?

실패는 우리 모두에게 자주 일어나는 일입니다.


가끔은, 우리 자신의 의지에 대항해보는것이 최선일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열정적이고 아무리 열심히 하더라도

결국에는 우리는 운명적인 실패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들중에서 최고였던 사람들 조차도 그의 후퇴를 보여준적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역사책에서 그들의 실패에 대해서는 거의 찾아보기 힘듭니다.

우리는 그들의 위대한 성취만을 보게 됩니다.

우리는 그들의 축복받은 행운의 성공 스토리만을 보면서 부러워하게 됩니다.


나는 실패에 대한 경험을 공유해왔습니다.

가끔은, 일시적인 후퇴라는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던 실패의 부담으로부터 빠져나가고 도망치고 싶어했던 짧은 생각을 가져본적도 있었습니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수입이 전혀 없을때나,

열정을 추구하려는 초심을 잃어갈 때에

결국에는 성공하게 되리라는 것에 대해 스스로 의심하는것을 항상 극복해왔습니다.

절망의 구렁텅이에서 일어나는 기회에 집중하는법을 스스로에게 충분할 만큼 배워나가는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 어떠한 일이 일어나더라도 결코 포기하지 않겠다는 믿음을

내 마음속에 쐬기를 박기위해 일기에 써 놓았던 몇가지 중요한 핵심 Tip이 있습니다.

Tip 1 실패는 일시적인 후퇴이다.

나는 자주 자연이 우리에게 가르쳐준 적극성에 대한 위대한 교훈을 상기한다.예를들어, 해가 진 후에는 반드시 새벽이 오고, 비온뒤 맑은 하늘이 나타나고, 겨울이 지나면 아름다운 봄이 온다. 그러므로, 모든 후퇴 뒤에는 반드시 성공이 따라올 것이다. 비가 하루종일 쏟아붇는다고 해서 우리의 삶을 팽개치지는 않는다. 비가 개고 맑은 하늘이 나타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 후퇴의 날들은 가고 성공의 밝은 날들이 기다리고 있다는 굳은 믿음을 개발해라.

실패는 단지 좀 더 현명하게 성공하기 위한 기회일 뿐이다.
헨리 포드 (1863-1947) 미국 사업가.

Tip 2 실패는 성공의 씨앗.

나의 첫번째 호텔을 구매할 때, 나는 성공의 씨앗을 숨기고 있지만 절망인것처럼 보이는 것을 배웠다. 그 호텔의 주인은 처음부터 오로지 자신의 혼란으로 인해 나의 제안을 거절했다. 대신, 나는 그와의 친분을 쌓는일에 집중했다. 그가 내게 호텔을 넘기려는 의도를 가지고 나를 놀래키는데에는 불과 몇개월밖에 안걸렸다. 성공이 오리라고 아주 약간 느끼고 있는사이에 성공은 찾아왔다. 일시적인 후퇴 이후에 나는 호텔 뿐만이 아니라 아주 큰 친분도 함께 얻을 수 있었다.

Tip 3 실패는 오직 당신의 머리에서만 존재한다.

절망의 심연에서 방황하고 있던 나의 마음에 항상 말해주던 것이다. 비가온다고해서 내가 그것을 조절할 수는 없다. 그렇지만 그에 적절하게 반응할 수는 있다. 이것이 당신이 실패에 대해 인식해야할 모든것이다. 물이 반쯤 찬 글래스에 대한 마음의 반응은 서로 다르다. 우리의 실패 또한 다를것이 없다. 후퇴에서 배우는 태도를 개발한다면, 그리고 긴 안목으로 수확물의 가치를 바라보는 눈을 간직한다면, 우리의 실패는 또 다른 성공으로 인식되어질 것이다. 오래전에 낮은 레벨의 신용카드조차 발급이 거절당할 정도로 신용 제한에 걸린적이 있다. 나는 훌륭한 신용을 구축하는 방법을 배워나갔고, 결국에는 나의 비지니스를 위해 대부를 받는것을 성공했다.

Tip 4 결코 유머감각을 잃지마라.

이것은 아직 성공이 환상인것처럼 보일때에 용기와 믿음을 가질수 있도록 해준다. 그 누구도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동안에 의미있는 업적을 남긴사람은 없다.

Tip 5 순간을 즐겨라.

어린아이가 민첩하고 자유롭게 뛰어노는 모습을 본적이 있는가? 아이들은 우리에게 삶과 그 지혜에 대한 큰 교훈을 준다. 아이들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실패에 대한 생각을 전혀 염두에 두지 않은 채로, 위험을 그대로 받아들인다. 아이들은 전에 뛰어놀다가 엎어진 기억으로 인해 기분이 가라앉거나 침체되지 않는다. 미래의 운명은 전혀 걱정하지 않는다. 오로지 현재에 충실하게 놀 뿐이다. 아이들의 마음은 레이저 빔처럼 오로지 놀기 위한 열망에 촛점이 맞추어져있다.

Tip 6 실패를 습관으로 만들지 마라.

실패는 우리의 노력에 대한 우주로부터의 당연한 응답이 조금 지연되는 일시적인 기간일 뿐이다. 실패가 당신에 대한 모든것인 것처럼 여기지 마라.  성공한 사람들에게 물어본다면, 모든 성공의 이면에는 실페로부터의 가르침이 있었다는것을 알게 될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