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SNS
- 구글앱스
- Firefox
- LifeHacker
- google reader
- 무료 프로그램
- 협업
- 렛츠리뷰
- gmail
- 사진
- 블로그
- 낙산사
- 서평
- torrent
- Blog
- 위드블로그
- 구글
- 호모부커스
- 아이콘
- 티스토리
- 비트토크
- BitTorrent
- Firefox 3.1
- IT
- 라이프해커
- 웹 애플리케이션
- WebApp
- 프리젠테이션
- 리뷰
- Today
- Total
맛난 점심과 IT
강화군 인터넷 마케팅 활용 실태 본문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의 중심가에서 음식점, 팬션, 학원, 병원등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으며, 그 효과를 얼마나 기대하고 있는지에 대한 인터뷰를 했다.
“좁은 읍내에서 인터넷에까지 홍보할 필요성을 못느끼고 있고 대신 아이들에게 잘해주고 있어요. 입 소문 마케팅이 최고 아닌가요?” - OO피아노 학원 원장 김OO씨
“관리할 시간이 없어요. 인터넷 마케팅을 한다고 해서 효과가 얼마나 있을지도 모르겠고요.” - 한식당 '한우방' 운영자 최OO씨
“경기가 불황이라 (마케팅에 대해) 전혀 생각도 못하고 있어요.” - 부동산 중개업자 박OO씨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활동에 대해 막연하게 알고는 있지만, 따로 관리할 시간을 들일 정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는 않는다는 반응이었다.
특히, 최근 활발하게 확산되고 있는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에 대한 질문에 대해 OO피아노 학원 원장 김OO씨를 포함해 10명의 응답자중 8명이 "생각해본적 없다"고 답했고, 나머지 2명 조차 "알고는 있지만 그 효과에 대해 미지수일 것으로 생각하고 있고,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할 생각이 없다" 고 말해 마케팅활동에 대한 인식을 하지 못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블로그 마케팅'은 고객과 소통을 쉽고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블로그의 장점과 함께, 검색엔진에서 다양한 형식으로 검색될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아 다양한 비지니스 분야에서 새로운 마케팅 방법으로 부각되고 있는 분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