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 점심과 IT

[오늘의 다운로드] CCleaner 업데이트 - 구글크롬 청소 옵션 추가 본문

무료 소프트웨어/PC용 무료 소프트웨어

[오늘의 다운로드] CCleaner 업데이트 - 구글크롬 청소 옵션 추가

세감터 2009. 1. 23. 07:34
20090123_ccleaner
이전 글에서 CCleaner를 소개하면서 단축키를 이용해서 한방에 시스템 청소하는 방법을 정리한적이 있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에서 'Ctrl+Alt+1'단축키로 자동으로 시스템을 청소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렇게 사용하고 있었던 이유로 프로그램 업데이트 확인을 한동안 못했네요.(일종의 부작용?^^)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버전에서는 구글크롬 청소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CCleaner를 이용해서 구글크롬의 다운로드 히스토리, 폼 정보, 캐쉬, 쿠키 정보, 히스토리를 함께 청소할 수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이정도의 프로그램을 아직도 유료화를 하지 않은것이 신기할 정도네요. 대체 무슨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을까 궁금해집니다. 얼핏 보기에는 PayPal 기부외에는 그흔한 광고조차 보이질 않습니다.
덕분에 잘 쓰고 있고, 시스템 재설치하면서 제일먼저 설치하는 리스트중에 하나입니다.

CCleaner는 윈도우 청소 기능 이외에도 IE, Opera, Firefox, Safari, Google Chrome 등의 대부분의 브라우저와 시스템에 설치되어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에 대한 청소 기능이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CCleaner

2008/10/06 - [무료 소프트웨어/PC용 무료 소프트웨어] - [오늘의 다운로드] 윈도우 청소기 CCleaner + 청소 단축키 만들기
2008/11/28 - [무료 소프트웨어/PC용 무료 소프트웨어] - 46개의 무료 (소프트웨어,Webapps) 리스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