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 점심과 IT

무료 온라인 습관체크 프로그램 - Joe's Goals 본문

무료 소프트웨어/웹 기반 무료 소프트웨어

무료 온라인 습관체크 프로그램 - Joe's Goals

세감터 2009. 1. 29. 04:53
joe's goal

새해를 맞아 목표를 세우는 일도 중요하지만, 그 목표를 착실히 지켜나가도록 매일매일 체크하는일이 쉽지 않았습니다.
종종 달력에 빨간색으로 체크를 해놓기도 했었지만, 지저분해지는 그런 방법 말고 깔끔하게 그런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자주 했습니다.
Joe's Goals이 정확하게 그런 기능을 하는 웹 기반 프로그램입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실천했는지 스스로 채크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리뷰
목표를 추가할 때 긍정적인 목표(좋은 습관)인지 부정적인 목표(나쁜 습관)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음주는 부정적인 목표가 될수 있고요. 푸쉬업 100개 하기는 긍정적인 목표(습관)이 됩니다.
로그북기능도 있어서, 일기처럼 특정 목표를 실천해가는 매일매일의 과정에 대해 간단한 메모를 기록해놓을수 있습니다.
게다가 상단의 Get Inspires 링크로 가면 다른 회원들의 목표들을 태그구름으로 볼수 있어서 쉽게 참조할수 있습니다.(하늘색은 Positive, 분홍색은 Negative, 특이한점은 도시락싸가기(Bring Lunch)가 불경기를 반영하듯 인기태그로 큰 글씨로 보입니다.)
30,60,90일 단위로 목표 달성 통계그래프를 볼 수 있어서 목표 달정 중간 점검을 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 목표를 설정할 경우 4자 이상이면 글이 깨지는 점을 제외하고 한글 환경에서도 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로그북에는 한글로 쓰면 ???로 바뀌는군요, 아쉬운점입니다.)
가입절차도 간단해서 이메일주소와 이름만 입력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연 12달러를 기부형식으로 내면 광고를 안볼수있습니다만, 별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사용 방법
Add Goal을 클릭해서 0부터 10까지의 가중치와 함께 목표를 추가해놓고,
그 목표의 오늘날짜에 마우스로 클릭하면 체크가 되고,
그 체크를 한번더 클릭하면 체크가 지워집니다.
해당하는 목표를 여러번 했으면 체크를 그 숫자만큼 할 수 있습니다.
참, 블로그에 뱃지도 달수 있네요.

jeyoung's goals

이제야말로 금주를 제대로 해볼 때가 되었습니다.
(여태껏 이런 프로그램이 없어서 금주를 못하고 있었다는 ...ㅋㅋ)

새해를 맞아 새워놓은 소중한 목표들을 매일매일 체크해서 좀 더 값진 결과를 얻을수 있게 되기를 기원해봅니다.

Jeyoung's Personal Score Badge

Joe's Goals - Free Online Habit Tracke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