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 점심과 IT

웹 기반 화상회의를 공짜로... 딤딤(DimDim) 본문

무료 소프트웨어/웹 기반 무료 소프트웨어

웹 기반 화상회의를 공짜로... 딤딤(DimDim)

세감터 2008. 10. 7. 11:25



딤딤은 무료(또는 유료 옵션)로 사용 가능한 웹 기반 회의 및 E-Learning 시스템입니다.
이제는 한 자리에 모여서 빔프로젝트로 회의나 교육을 할 필요 없이, 인터넷만 된다면 언제 어디서나 강의실을 개설하고 참석해서 쉽게 웹 화상 회의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뭔가를 설치할 필요 없이 쉽게 회의 참석이 가능하다는점입니다.
몇몇 자주 사용되는 웹미나에 들어가려면 여러가지를 설치해야하거나, 심지어 재부팅까지 하라고 하는 곳도 있었습니다. 하여튼 이런 불편함이 없으니 참석자들에게도 좋겠습니다.
 
또한 딤딤은 오픈소스 이므로 소스를 가져다가 회사나 공공기관에 알맞게 수정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딤딤 사이트에서 SaaS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강의실 동시 입장인원이 20명까지는 무료로 사용가능합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데스크탑 공유
프리젠테이션 기능(파워포인트, PDF)
화이트보드
채팅(개인, 공개)
웹 캠 화상 방송
녹화 및 플레이 백 기능
프로그램 설치할 필요 없이 미팅 참석
오픈소스 및 API 제공

가격표



yugma logo
비슷한 서비스로 Yugma 가 있습니다. Yugma또한 무료로 웹을 통한 화상회의, 교육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바 기반이라서 어떤 운영체제라도 사용 가능합니다.

webex logo
요즘에는 Cisco에서 웹 컨퍼런싱 시스템을 적극 밀고 있다고 하더군요. 최근 인수한 WebEX를 필두로 엔터프라이즈를 대상으로 자신들의 네트워크 장비와 통합한 어플라이언스 시장을 바라보고 있는듯 하더군요. 좋긴 하겠지만 일단 비쌀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