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 점심과 IT

[Windows 다운로드] 크롬보다 빠르다 - Safari4 Beta 본문

무료 소프트웨어/PC용 무료 소프트웨어

[Windows 다운로드] 크롬보다 빠르다 - Safari4 Beta

세감터 2009. 2. 25. 03:45

Windows/Mac 전용: 애플에서 오늘 새로운 사파리 4 베타버전을 내놓았습니다. Nitro Engine이라는 새로운 자바스크립트 엔진으로 무장한 이번 버전은 기존 Firefox 3보다 3배가량 빠른 처리속도를 보이고 있고, 심지어 구글 크롬보다도 빠르게 자바스크립트로 구현된 웹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화려한 '히스토리 서치' 기능, 크롬의 시작페이지를 연상케 하는 '탑 사이트' 기능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성능이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있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웹 기반 오피스환경을 많이 쓰시는 분이라면 그 속도면에서 강추할만 합니다만, 역시 아직까지는 ActiveX가 대세인 국내에서는 사용폭이 제한적일수밖에 없겠습니다.

그러고보니 새로나오는 브라우저들이 대부분 자바스크립트에 최적화되는 추세로군요. 
자바스크립트 혹은 AJAX가 웹 개발의 대세가 아닐까 싶어지는 대목입니다. 
국내에서는 ActiveX로 무장했던 사이트들이 조금씩 Flash(FLUX??)로 바뀌어가는 추세로 보입니다.
뭔가 변화가 있다는것은 참 좋은 일입니다만, 
웹개발에 대해서는 잘은 모르지만, 왜 굳이 국내의 많은 사이트들이 어렵게 '플래시'나 '실버라이트'로 개발하는것을 선호하는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그 만큼 화려한 기능을 넣기위함이라는 점은 어느정도 이해를 하지만, 과연 소비자들은 그런 화려한 기능만을 원하는걸까요? 
그리고 그 화려한 기능들은 꼭 무거운 개발툴을 이용해야만 가능한걸까요? 비약일지도 모르지만 개발툴이 무겁다는것은 그만큼 뭔가 미리 구현해놓은게 많다는 뜻도 되지요. 그러고보면 개발자들이 게으르기 때문에 그럴수도 있다는 생각도 얼핏 듭니다.

얘기가 삼천포로 빠졌네요. 하여튼 나같은 엔드유저는 잘만 만들어주시면 잘 쓰겠습니다. 

Safari 4 Beta [Apple]

추가

top sites 기능은 시작페이지를 'top sites'로 설정하면 새로운 창이나 새로운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옵션의 Preferences>Generals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Cover Flow는 history화면에서 구현되어있더군요. 옵션의 History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