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 점심과 IT

Twiddla - 설치가 전혀 필요없는 웹-기반 회의실 본문

무료 소프트웨어/웹 기반 무료 소프트웨어

Twiddla - 설치가 전혀 필요없는 웹-기반 회의실

세감터 2009. 2. 27. 08:39

회사나 조직의 모든 사람들이 한 장소에서 서로 긴밀한 협업을 하는 회사가 요즘은 부러워집니다.
누군가와 머리를 맞대고 특정한 이슈에 대해 토론을 하면서 집단지성의 도움을 받는 행위는 참 아름다운 과정이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정치나 음모가 없다는 전제로^^

Twiddla는 '말'대신 '채팅'으로 하는 회의실을 제공합니다. 화이트보드와 함께.
그리고 채팅하면서 그림이나 사진도 첨부를 할수 있는 아주 단순하고 효과적인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회의실입니다.
다양한 기능이 복잡하지 않게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고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특징입니다.
이미지 첨부, 문서 첨부(Scribd에서 제공하는 iPaper 활용) , 이메일 포워딩, 위젯/코드 삽입, 복잡한 수학기호 삽입 기능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사용하기 쉽게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Twiddla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려면 펜 타블렛이 꼭 필요합니다.^^

타 지역에 파견되어있는 분들과 급한 회의를 할때, 혹은 모든 조직원이 서로 지리적으로 떨어져있는 네트워크 컴패니라면 무척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듯합니다. 혹은 아래위층인데 움직이기 귀찮아하는 성향이 강하신 분들이라면 강추입니다.

수학 수업한번 들어보시겠어요?^^ http://www.twiddla.com/Replay.aspx?sessionID=76878

가입은 대부분의 웹2.0사이트들이 그렇듯이 아이디/패스워드/이메일만 입력하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답답하신분은 오디오기능을 실행해서 말로 해도 됩니다.(물론 마이크가 있다는 전제로...)
모든 기능이 무료인데 한번쯤 사용해보지 않을 이유는 없겠지요!!  한글도 깔끔하게 지원하네요.

Team WhiteBoarding with Twiddla - Painless Team Collaboration for the Web

추가
참 최근에 리플레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그래서 쓰는건데 제일 중요한것을 빼먹었네요.^^)
참신한 아이디어를 실수로 놓치는 일이 없도록 회의 과정을 다시한번 검토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