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 점심과 IT

[오늘의 다운로드] 반복성 장애 증후군(RSI) 예방 프로그램(Workrave 1.9.0) 본문

무료 소프트웨어/PC용 무료 소프트웨어

[오늘의 다운로드] 반복성 장애 증후군(RSI) 예방 프로그램(Workrave 1.9.0)

세감터 2008. 10. 13. 11:45
RSI(반복성 장애 증후군)에 대해 알고 계시죠.
workrave logo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어깨 결림이나 손목저림같은 증상을 말한다고 합니다.
심할 경우 컴퓨터를 이용한 업무를 못하게 될 정도로 심각한 질병으로 될수도 있다고 하네요.
저같이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사람에게는 반드시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그렇지 않아도 항상 어깨 결림이 있어서 어깨를 똑바로 펴기가 조금 불편할 정도인데 저도 많이 신경써야 할 때가 된듯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설치해봤습니다.
WorkRave라는 프로그램인데, 설정해놓은 시간에 따라 짧은 휴식, 긴 휴식 시간을 소리나 화면을 통해 알려줍니다.
그리고 긴 휴식 동안에는 RSI를 예방할 수 있는 체조나 안구운동을 따라하도록 안내하는 창이 나옵니다.

workrave main

긴 쉬는 시간에는 이렇게 RSI를 예방하는 간단한 체조 동작을 안내합니다.


많이 바빠서 쉴 시간도 없이 일을 하시는 분들도, 일도 중요하겠지만, 몸부터 먼저 챙겨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한번 정보를 공유해봅니다.

workrave

이놈이 삼분마다 나타나서 마우스를 요리조리 피해다닙니다.

에... 근데 삼분마다 이런놈이 자꾸 나타나서 쉬라고 하면서 마우스를 피해다니는데 조금 귀찮네요.
쉬어주면 되지만 삼분마다 쉰다니 좀 그러네요.
설정에서 알맞은 시간으로 설정을 바꾸셔야 할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workrave.org/welcom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