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 점심과 IT

나의 Computing Life 트렌드 분석 툴: Wakoopa 본문

무료 소프트웨어/웹 기반 무료 소프트웨어

나의 Computing Life 트렌드 분석 툴: Wakoopa

세감터 2008. 10. 31. 14:03
wakoopa1
저번달쯤
뭔지 궁금해서 설치해놓고는
비스타 계정을 Administrator로 바꾸면서
완전히 그 존재를 잊고 지냈던
Wakoopa에 대한 이웃 블로그들의 포스팅을 보고
생각이 나서 실행해봤습니다.

며칠 동안이겠지만
저번달에 내가 사용한 프로그램들을 사용한 시간과 함께 잘 정리해서 보여주네요.
나의 컴퓨터 활용 경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wakoopa2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10개를 보여주고, 새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보여줍니다.
웹 어플리케이션도 같이 보여주는군요.
wakoopa3
저의 컴퓨팅 라이프 트렌드를 보여줍니다.
웹 브라우저 사용량이 64%를 차지합니다.
그 다음으로 영화 감상^^

아마도
제가 Wakoopa를 실행해놓았던 시간이 짧아서
하루나 이틀 정도의 단기간 데이터일겁니다.
한달정도 로그를 쌓으면 꽤 볼만한 데이터가 만들어지겠어요.

Wakoopa 웹사이트에서 가입하고,
프로그램 다운 받아서 실행해놓으면
트레이에 상주하면서
계속 정보를 수집해서 웹사이트를 통해 위와 같은 통계를 보여줍니다.

이웃 블로그의 관련 글들:
내 소프트웨어 사용 통계를 추적하는 Wakoopa | 웹초보의 Tech 2.1
Wakoopa : 개인 Software의 사용을 추적해주는 온라인 Tracker | 라이프해커
Comments